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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센터

자주하는 질문

Q 의전행사 진행 시 추가비용은 전혀 없나요?
A

농협직원 대상 295(화장용), 360(매장용) 상품서비스 내역에 대해서는 추가비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단, 장례식장 시설사용료 · 음식 · 매점 및 화장장 · 장지(납골당, 묘지 조성 관련 비용)등은 서비스 내역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의전행사 중에 임직원 또는 유가족의 물품 선호도에 따라 추가하신 서비스 품목에 대해서는 추가비용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Q 전국 어디든 의전행사 서비스 가능한가요?
A

전국에 서비스망이 연결되어 있어 병원 · 장례식장· 자택 등 어느 장소에서든 의전행사 서비스 가능하고 임직원 또는 조합원이 계시는 지역이 아니라도 의전행사 서비스 가능하며(단 도서지역은 제외) 제주도도 진행 가능합니다.

Q 원하는 장례식장에서 이용 가능한가요?
A

이용 가능합니다. 다만 장례식장에 먼저 연락해서 계약을 진행 하시면 이중계약이 되는 경우도 있어 당사 장례지원단에 의한 진행이 어려울 수도 있으니 장례가 발생 시 농협파트너스 장례지원단 1577-2549로 연락주시면 고인 이송(엠블런스) 서비스부터 가능합니다. 장례발생 시 장례식장에 문의하시는 것 보다는 농협파트너스 장례지원단에 바로 연락 바랍니다.

Q 농협파트너스 장례지원단 서비스 절차는 어떻게 진행되나요?
A

1. 장례발생(사전상담 가능)

2. 농협파트너스 장례지원단 1577-2549으로 장례접수. 장례지도사 배정 후 5분 이내 피드백(전화)드림

3. 이용하실 장례식장 확인(정하지 못했을 경우 장례지도사 의뢰)

(담당 장례지도사 1~2시간이내 도착을 목적으로 하나 일부 외곽지역 또는 도로상황 등에 따라 상이 할 수 있음)

4. 장례지도사 도착 후 조합원 또는 임직원 가족에게 장례절차 안내 및 진행

(상품내용 설명 후 화장 또는 매장 등 장례절차 진행)

5. 접객도우미 파견 · 상복 등 장례물품 준비

6. 고인의 수습부터 염습과 입관 등의 모든 절차 진행

(장례 접수부터 입관 후 성복제 ·발인제 ·노제 등 장례가 완전 끝날 때까지 모든 절차를 안내 및 진행)

Q 농협파트너스 의전지원서비스와 장례식장 서비스의 차이점은 무었인가요?
A

농협파트너스 장례지원단은 범농협 임직원 및 조합원에 대한 복지와 편의제공을 사업목표로 건전하고 투명한 후 결제 맞춤 장례의전 서비스를 지원합니다. 장례발생 시 '농협직원이 믿고 의지할 수 있는 계열사가 있다' 라는 심리적 안정과 함께 선불식 상조회사 대비 약 100만원 이상 장례비용이 절감 이라는 합리적 가격에 의전상품을 제공해 드립니다. 예기치 않게 발생하는 장례에 대해 전문적인 지식과 경험을 갖춘 장례지도사가 시작하는 시점부터 끝나는 시점까지 모든 절차에 대해 가족과 같은 마음으로 정성을 다해 모실 것을 약속 드립니다.

Q 장례지도사가 수고비를 요청할 경우에는 어떻게 합니까?
A

저희 농협파트너스 장례지원단은 노잣돈/수고비 등을 요청하는 부당행위나, 협의되지 않은 추가비용 발생 시 의전지원 서비스 진행 비용을 전액 환불해드립니다. 장례진행 중 부당행위가 발견될 경우 농협파트너스 장례지원단 02-560-9131 으로 전화 주시기 바랍니다.

Q 종교·지역·가풍에 따른 의전행사가 가능한가요?
A

저희 농협파트너스 장례지원단 장례지도사는 전국 각 지역의 의전본부에 소속되어 근무합니다. 장례 지도사들은 충분한 실무경력과 국가자격증을 취득한 전문가로서 각 종교별 절차와 해당지역의 풍습(가풍)에 대한 사전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농협직원 분들의 요청 시 그에 합당한 의전행사를 진행해 드리고 있습니다.

Q 농협파트너스 장례지원단과 제휴된 장례식장은 어디서 볼 수 있나요?
A

농협파트너스 장례지원단은 장례식장 시설사용 할인율 협약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해당 장례시설에 대한 정보는 당사 홈페이지(농협아리오피스 공문 참조) ‘의전정보 → 장례시설정보’ 에 장례식장 주소와 연락처가 자세히 나와 있습니다.

Q MOU체결 장례식장 외 다른 장례식장 이용 시 할인적용은 불가한가요?
A

당사는 농협직원의 복지지원을 목적으로 장례식장에 이용에 대한 시설할인 MOU를 지속 추진하고 있습니다. 협약 사항은 지속적으로 당사 홈페이지(농협아리오피스 공문 참조)에 업데이트 예정이오니 참고 바랍니다. 명시한 협약 장례식장 외 타 장례식장의 이용여부에 대해서는 별도 문의 바랍니다. (☎ 1577-2549)

Q 의전상품(295만원/360만원) 장례용품 항목 중 상품 간 교환에 따른 변경이 가능한가요? 또한 용품 간 특정물품의 수량개수 변경이 가능한가요? (예 : 검정양복 3벌/ 남 상복 5벌 → 검정양복 4벌/ 남 상복 4벌 등 변경요청)
A

295 / 360상품은 지정된 패키지 상품이라 교환 또는 변경 되지 않으며, 상복 또는 인력 부분은 추가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단 미리 준비하신 장례물품(수의)에 대해선 현장에서 장례지도사와 상의 후 결정하시면 됩니다.

Q 퇴직동인 및 준조합원의 경우에는 상품이용이 불가한가요?
A

농협파트너스는 '21년 4월 의전사업 런칭을 시작으로 현 의전사업의 복지지원의 범위를 범농협 임직원 및 조합원을 대상으로 추진 중에 있습니다. 당사의 사업규모가 점차 확장될 시 지원대상의 범위를 점차 넓힐 수 있도록 추진코자 합니다. 관련사항은 변동 시 추후 공지토록 하겠습니다.